나이가 들면 반응속도와 시력문제로 운전이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이번에 파주시에서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금 30만 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들을 아래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금
파주시에서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면허 반납 시 무려 3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원합니다.
- 지원금액 : 30만원(파주페이)
- 지급 횟수 : 최초 1회
해당 지원금은 1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자
- 75세 이상이신 분
- 현재 파주시 거주자
- 운전면허증 소지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근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운전면허증 챙긴다.
-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한다.
- 운전면허 반납 의사를 밝히고 신청서 작성한다.
위의 절차가 모두 끝나면 끝입니다. 단, 예산이 떨어지면 조기에 혜택이 끝날 수 있으므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주시 고령운전자 안전 대책 마련
파주시에서 이런 마련을 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고령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반응속도가 더뎌지고 시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변화들이 운전에서 위험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위험요소를 줄이고자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운전을 그만두시면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안전과 생명이 중요합니다.
지원금 활용법
30만 원의 지역화폐로 지급받으면 파주페이로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필수품을 사시거나 가족들과 식사를 하는 비용에 쓰실 수 있습니다. 손주들을 위해 선물을 주실 수도 있겠습니다.
버스 또는 택시를 이용하실 때도 활용하셔서 운전 스트레스 없이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보너스 정보
운전면허를 반납했더라도 나중에 필요하다면 다시 취득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 받으신 지원금은 반환하셔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페이의 경우 파주시 내의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동네슈퍼, 식당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파주시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금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의 안전과 생명을 위한 좋은 정책입니다. 신청대상자에 해당되신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보시고 30만 원의 혜택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